[제주매일 이정민 기자] 지난 29일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뮤지엄웨딩홀에서 개최된 ‘2013 재경 서귀포고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에서 한동주 서귀포시장의 ‘선거운동 관련 발언’의 파문이 확산되며 공무원노조에서도 규탄하고 나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귀포시지부(이하 서귀포시공무원노조)는 1일 “한동주 서귀포시장의 언동은 공직사회가 얼마나 조직적으로 선거 줄서기에 이용되고 있는 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대목”이라며 “도민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귀포시공무원노조는 “제주도와 서귀포시는 당사자를 즉각 경질하고 부시장 직무대리 체제로 개편하는 등 일련의 사태를 수습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지만 먼저 우근민 제주도지사의 사죄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한 시장이 발언과 관련 “서귀포시청 내 A고교 6급 이상 50명, B고교 출신 35명, C고교 15명, D고교 25명 등 서귀포시 공직자의 구체적인 고교 출신 분석 대목은 경악을 금치 못하게 하고 있다”며 “이런 자료는 엄중한 보호 아래 인사파일을 관리해야 할 총무과에서 아니 나왔다고 볼 수 없으며 그런 막중한 책무를 시장의 사사로운 선거파일에 제공됐음이 사실로 드러났다. 이 또한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서귀포시공무원노조는 이에 따라 “작금의 사태를 계기로 공직사회에서 선거판을 기웃거리는 일도, 네 편 내 편의 편 가르기도 더 이상 발붙이지 못하도록 공직자 엄정 중립의 특단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