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성명

[제주매일 이정민 기자] ‘박근혜 정권 심판론’이 지방선거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공동위원장 김재윤·오수용)은 25일 성명을 통해 “경제민주화와 복지 등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대선 공약이 줄줄이 파기·미이행·축소되면서 박 대통령이 강조하던 ‘원칙가 신뢰’가 무너졌다”며 “이처럼 새누리당 정권은 대선 공약의 잉크가 채 마르기 전에 이를 파기하며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새누리당 정권은 국민에 대한 약속을 파기하고도 진심어린 사과 한마디 없이 국민에게 다시 표를 달라고 하는 몰염치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며 “원희룡 후보도 집권 여당의 도지사 후보임에도 불구, 대통령의 대선 공약 파기에 대한 반성과 사과를 회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삼다수와 풍력 개발 등을 통해 제주경제의 초석을 놓았던 신구범 도지사 후보가 이를 통해 다시 고교 무상교육, 대학생 반값 등록금 등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선 것은 새누리당 정권의 무책임과 무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에 따라 “원희룡 후보는 대선 공약의 파기·미이행·축소에 대해 먼저 해명하고 사과함과 동시에 그 이행 의지와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며 “원 후보가 이마저도 거부한다면 도민들의 준엄한 심판을 결코 피해갈 수 없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