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매일 고재일 기자]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제주의 어시장을 문화와 연계한 관광 필수코스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지난 24일 ‘서민의 3 투어(찾는 삶, 보는 삶, 느끼는 삶)’의 일환으로 제주시수협 위판장을 찾아 경매인과 중도매인 및 상인, 어업인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며 수산물 유통 문제와 위판장 발전 방안, 어업인 복지와 해양자원 문제 등에 대해 대화를 가졌다.

위판장 인근 주차장 확충과 외국인종사자 쉼터를 조성해달라는 요구에 대해 원 후보는, “제주의 새벽을 여는 분들의 작업 현장을 보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열심히 노력한 만큼 서민들의 주머니가 채워지는 사회적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세계 어느 나라에도 항구가 있으면 어시장이 관광 필수코스로 발달돼 있다”며 “제주도도 위판장 등 어시장을 발달시켜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흡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또 “어시장을 김만덕 객주터와 탐라문화광장과 연계시켜 보고 먹고 즐길수 있는 곳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원희룡 후보는 이날 수협위판장을 방문한 후 제주시 사라봉과 성판악 휴게소에서 유권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