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근 교육감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 때마다 반복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각종 단체의 지지선언을 보고 있노라면 교육자로서 가슴이 먹먹하다”며 “모든 교육은 정치가 아니라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라고 말했다.

고창근 후보는 "오늘 모 단체가 특정 교육감 후보의 지지선언을 했고 그 지지선언을 받은 후보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며“평소 ‘교육에는 진보·보수가 따로 없고 오직 아이들만이 있을 뿐이다’라며 교육에 정치적, 이념적 굴레 벗기기를 원하던 후보가 특정 정치단체의 지지를 받고, 그 단체는 ‘선거 지원 조합원 실천 지침’ 까지 만들어 공지하고 있는 이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고 후보는 이어 "매번 선거 때마다 교육의 관점에서 각 후보의 정책과 비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없이 정치적, 이념적 관점에서 무조건적 지지선언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고 후보는 “이번 선거에 출마한 교육감 후보가 모두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다"며 "유권자들이 정치적, 이념적 관점이 아닌 제주교육의 미래를 위해 현명한 판단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고 후보는  이날 ‘제주도의 교육 1번지’라 불리는 연동·노형지역 학부모들과 거리에서 직접 만나 각종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자신의 공약을 피력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