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강경찬 후보가 제주시 애월읍 장전목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강경찬 교육감 후보는 지난 30일 성산포 동남초등학교 오거리에서 필승 결의대회를 열고 "성산으로 학교를 다니던 고교시절은 가장 힘들고 가장 많은 깨달음을 얻은 시기였다"고 회상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 출신인 강 후보는 "성산으로 학교를 다니던 시절은, 쌀과 멸치로 끼니를 때울만큼 힘든 시절이었다"며 "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많은 생각을 하고 깨달음을 크게 얻은 시기였기에 나는 성산을 나를 길러준 제2의 고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어 "각별한 곳인 만큼 성산의 교육발전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칠 수 있도록 성산의 힘을 보여달라"고 말하고 "특히 서귀포에서의 성공적 결의대회를 통해 확실한 지지 상승세를 타고 있는만큼 제주교육을 위해 실천하는 교육 일꾼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동식씨가 강경찬 후보의 장애인 정책을 적극 옹호하며 강 후보 지지 연설에 나섰다. 또, 성산고 후배 우창범씨도 연단에 올라 "진정한 성산의 아들 강경찬 후보를 교육감으로 만들어 성산의 힘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