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선발출전 뒤 탈락에 아쉬움…"후반 실점은 내 실수"

한국 축구 대표팀의 수문장 김승규(울산 현대)가 벤치에서 쌓은 아쉬움을 토로했다.

김승규는 27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코린치앙스에서 열린 2014년 브라질 월드컵 H조 3차전이 끝난 뒤 "떠나지 않고 계속 남아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한 경기만 더 뛰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다"며 "준비한 것을 모두 보여주지도 못했다"고 덧붙였다.

김승규는 동물적인 반사신경을 자랑하며 이번 월드컵에서 대표팀의 주전 골키퍼를 노려왔다.

그러나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본선 때부터 대표팀의 넘버원 골키퍼로 활약해온 정성룡(29·수원 삼성)에게 러시아와의 1차전, 알제리와의 2차전 출전기회를 내줬다.

가장 아쉬운 경기로는 경기 초반에 순식간에 3골을 내주고 2-4로 패배한 알제리전을 들었다.

김승규는 '월드컵에서 경험을 쌓았느냐'는 말에 "월드컵의 목표는 경험을 쌓는 것이라기보다는 최고의 성적을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월드컵의 실패가 다음 월드컵에는 분명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승규는 이날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상대 슈팅을 7차례 막아내고 슈퍼세이브를 선보이기도 했으나 후반에 한 골을 내줘 패배한 골키퍼가 됐다.

그는 경기 후 방송인터뷰에서 "초반을 잘 넘겨야겠다고 생각했고 잘 넘겼지만, 후반에 실점이 나왔다"며 "후반 실점을 제 실수로 하게 돼서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작년부터 기다리다가 경기하는 데는 익숙해서 어떤 마음으로 뛰어야 하는지 잘 알았고 준비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다"며 "경기 들어가는 순간에는 관중이 많아서 긴장되기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계 정상급의 벨기에 선수들을 상대한 소감으로는 "얼굴만 봐도 다 아는 선수들이어서 초반에는 긴장도 했는데 뛰다 보니 그냥 똑같은 선수더라"라며 당당하게 말했다.

이날 경기를 끝으로 월드컵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라야 하는 그는 "첫 경기를 하기 전부터 후회 없는 경기를 하자고 다 같이 이야기했고,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 모든 걸 다 보여주려고 했는데 후회가 남는다"며 돌아봤다.

가장 아쉬움이 남는 경기로는 알제리와의 조별리그 2차전을 꼽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