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도 전역서 다채로운 행사 동심 유혹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제주시는 제주시보육시설연합회와 공동 주최로 한라체육관에서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를 선보이고 이어 뮤지컬 캐릭터와 함께 동요 부르기 행사를 마련한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는 '얘들아! 노∼올자"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구연동화, 가족노래자랑, 마술 등의 공연마당과 만들기마당, 과학마당, 게임마당 등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풍성한 문화 행사가 기다린다.

북제주군 조천체육관에서는 어린이 장기자랑과 칼라믹스 만들기, 종이접기 공예, 체육행사 등이 마련되며 남제주군 안덕면 생활체육관에서는 다양한 민속놀이와 전통문화 체험행사, 부대행사로 농촌사랑 글짓기, 치과와 한의원의 무료진료가 준비된다.

제주시 기적의 도서관은 어린이날 특선영화로 '개미'와 '마이티'를 상영하며 한국마사회제주본부는 제주경마공원에서 말과 경마를 소재로한 어린이 사생대회와 어린이와 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랑운동회를 연다.

제주조각공원에서는 전도 어린이 사생대전 및 레크레이션, 제주민속촌에서는 전도 어린이 민속놀이 행사를 갖는다.

나인브릿지골프장은 6일까지 열리는 월드클럽챔피언십 골프대회를 구경하는 갤러리들에게 김밥과 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제주대병원은 입원한 소아환자들에게 T-셔츠, 진료받으러 온 모든 환아들에게 예쁜 컵을 제공하는 한편 진료대기시간 동안 페이스 페인팅 행사를 마련한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미아 발생이 집중되는 5월을 맞아 미아찾기사업으로 어린이에게 이름표를 달아주는 등 미아예방 홍보활동을 벌이고 홍익보육원은 오는 11일 입양자료집 배부 및 상담 등을 통해 미아발생시 대처방법 등을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