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이익 지역 환원 계획 현실적 수립”

올해는 지난해까지의 긴축과 조직 쇄신, 변화의 노력을 바탕으로 위상 강화와 지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해야 하는 중요한 한 해다. 이를 위해 올해, 추진하려는 역점사항을 몇가지를 말하겠다.

영어교육도시는 15-16학년도 학생모집 목표달성을 위해 졸업생 명문대학 입학성과를 적극 홍보해 타겟 마케팅을 강화 하겠다.

동북아 최대 복합리조트인 신화역사공원은 내달 계획돼 있는 홍콩 람정의 건축공사 착공을 차질 없이 개최하고, J지구가 대표적인 제주신화역사 문화단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기본계획을 확정하며 민간투자자 공모를 진행하겠다.

헬스케어타운은 녹지그룹 2단계 사업에 의료시설 조기 도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고,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경우 녹지그룹 추가 투자부지에 대한 MOA도 추진하겠다.

신규사업과 미래사업을 본격화 해 나가겠다. 오션마리나시티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중앙정부와 협의해 기본계획을 확정, 추진하고 제2첨단단지는 다음달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결과가 나오면 개발계획수립 등 사업 시행을 본격화 하겠다.

도민소득향상 및 개발이익지역 환원 계획을 현실적으로 세워 나가겠다.

신화역사공원, 헬스케어타운 등 대규모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사 단계부터 운영 단계까지 실질적인 도민소득향상 방안을 반영하고, 개발이익을 지역에 환원하는 방식을 적극 강구하겠다.

끝으로 청렴도, 고객만족도 평가 등 각종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고 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난해 B등급에 이어, 올해 평가에서는 A등급을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