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 안정적 발전 도모”

지난 한 해 동안 제주도 장애인체육은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종합 14위의 성적을 거양하여 도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순간들을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각종 전국단위 대회에서 제주장애인체육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고 지난해 10월 개최된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 제주선수들이 이뤄 낸 성과들이 대한민국 장애인 스포츠의 위상 제고에 크게 일조한 한 해로 평가합니다.

2015년에도 우리 장애인체육회는 발전된 경기력과 보다나은 훈련여건 조성을 통해 제주장애인체육의 안정적 발전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장애인체육이 될 수 있도록 기회와 도전을 지원하는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5월에 열릴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둘째, 장애인스포츠 활동의 요람이 될 스포츠센터 완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마음놓고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잠재력이 있는 우수선수를 확보하기 위하여 수준 높은 지도자와 장비지원, 우수선수 훈련비를 확대하고 장애인 생활체육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스포츠는 권리입니다.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할 필요없는 아주 당연한 것. 스포츠를 통해서 장애인 누구나 자신감, 에너지, 열정 그리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모두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저를 비롯한 직원 모두는 무한봉사의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