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체감형 신관광산업 생태계 조성”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제주도민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제주관광이 매년 고속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성장효과가 도민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관광산업의 근본적인 체질개선은 제주관광이 직면하고 있는 시대적 요구라고 생각됩니다.

관광협회는 ‘고품격 질적 성장을 통한 도민소득 증대 및 고객만족 향상’, ‘선진관광 환경 조성으로 관광사업체 대외 경쟁력 강화’, ‘전략적 마케팅을 통한 1300만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이끌어낸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5대 핵심전략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1·2·3차 산업 융복합 관광상품을 공동 개발 및 관광인력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관광사업체 고용확대 지원 시스템 구축 ▲관광 사업체 품질관리 및 감성마케팅을 활용한 고객 만족도 극대화 ▲IT기반 구축 및 관광사업체 경쟁력 강화로 선진 관광환경 조성 ▲FIT(개별관광객) 및 SIT(특수목적관광객) 대상 제주여행상품 개발 및 신흥시장 관광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관광객 유치 극대화 ▲관광협회 사랑나눔봉사단 활동과 회원사 자녀대상 장학사업 운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제주는 그동안 양적 성장 위주로 구축되어진 제주 관광산업 시스템 근본에 대한 체질 개선을 해야 하는 골든타임(Golden Time)을 마주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관광협회는 ‘도민 체감형 新관광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관광으로 만드는 희망찬 제주 구현을 위해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