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유도시 실현에 주역되도록 노력”

새로운 희망과 꿈을 품고 2015년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새롭고 웅대한 포부로 하시는 일마다 큰 발전이 있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제주는 2013년에 이어 작년에도 1000만 관광객 시대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1200만명의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했고, 관광조수입 또한 7조원을 상회하고 있으며 제주로의 투자와 이주가 활발해지는 등 제주는 한국의 관광수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올해 ‘관광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크게 세 가지 핵심전략을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첫째는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와 개별관광객 유치입니다. 지리적으로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시장과 더불어 러시아, 몽골 등 유라시아 지역으로의 시장을 확대하겠습니다.

둘째는 지역과 함께하는 융복합 창조관광 산업 육성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한 마을관광 활성화, 16개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이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개발, 제주의 음식과 한류를 결합한 이벤트 개최 등 마을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겠습니다.

셋째는 관광객의 만족도 배가를 위해 수용태세 개선노력을 지속 강화하겠습니다. 친절, 질서, 청결의 제주, 장애인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제주, 외국인도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제주,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제주를 만들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올헤 제주관광공사는 익숙함을 뛰어 넘어 새로운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는 창의적 해외 관광마케팅 전략을 통해 세계 속의 제주, 세계로 가는 제주, 명실상부한 국제자유도시 실현에 주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