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의 남편인 데이브 골드버그(47) 서베이몽키 최고경영자(CEO)가 급사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2일(현지시간)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이런 사실을 밝혔다.

골드버그는 부인 샌드버그와 함께 미국을 떠나 외국여행을 하던 중 전날 저녁 숨졌으며 사망 원인은 즉각 알려지지 않았다.

샌드버그는 2일 오전 항공편으로 미국으로 돌아왔다.

저커버그는 "셰릴(샌드버그)은 매우 강한 사람이고 우리가 모두 그를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그는 지금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으며, (회사 사람들과 만날) 준비가 되면 알려 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고인의 형 로버트 골드버그도 페이스북 페이지에 숨진 동생의 사진을 올리고 "나의 놀라운 동생이며 셰릴 샌드버그의 사랑받는 남편이며, 멋진 두 어린이의 아버지이며, 폴라 골드버그의 아들인 데이브 골드버그가 간밤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다.

숨진 데이브 골드버그는 '론치 미디어'라는 신생 업체를 차려 2001년 야후에 매각했으며, 야후 뮤직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던 2004년에 당시 야후의 온라인 광고 영업 부사장이던 샌드버그와 결혼했다.

이후 샌드버그는 2008년 페이스북 COO가 됐으며 골드버그는 2009년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서베이몽키로 이직했다.

샌드버그는 '린 인'이라는 자신의 책에서 배우자의 지지가 없으면 여성의 커리어에 장애가 된다고 지적하고 "나의 커리어와 결혼은 분리할 수 없을 정도로 밀접히 엮여 있다. 내 남편은 '진정한 파트너'"라고 평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