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국제교류회관에서

IT's Jeju it's Vision(IT는 제주, 그것은 우리의 비전)'
2005 제주 IT(정보기술) 산업 페스티벌이 이 같은 슬로건을 내걸고 3일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다.
제주대 첨단관광정보시스템 인력양성사업단이 주최하고 제주IT기업협회와 재단법인 제주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도내 IT 기업인과 관련 학과 학생, 교직원 등이1000여명이 참가한다.

축제는 △제주 IT인 한마음 걷기대회 △IT 산업전 △IT 기업 소개 △초청 강연 △학생공모과제 발표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IT 산업전에는 제주지역 9개 IT기업과 19개 학생공모과제와 DMB와 텔레매틱스 1개사씩 참여한다.
이수영 자동차부품 연구원 신기술본부장과 김인환 제주지식산업진흥원장의 초청 강연도 마련된다.

학생공모과제 우수작에 선정된 △제주 국제휴양형 복합단지 개발 전략 △제주 지정 문화재와 관광지에 대한 3D 디스플레이 체험관 구축 △위치기반 제주관광정보 광고시스템 등이 발표된다.
이어 제주대 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산.학.연.관 어울림 한마당에선 미니콘서트와 퀴즈 IT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 30분까지 제주시 신산공원에서 출발하는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와 기념품을 나눠준다.

제주대는 이번 축제를 통해 누리사업과 인재양성의 중요성 및 교수와 학생, 기업, 지자체가 공감하는 가운데 상호 협력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