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중앙여중

제주중앙여중 토탈 생활공예 교육
제주중앙여자중학교(교장 김상철)는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4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에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토탈 생활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생활에 필요한 헤어밴드, 헤어핀, 천연 아로마 제품, 학용품 보관함 등을 만들었다.

 

▲ 한국뷰티고

한국뷰티고 3학년 도내 산업체 집중훈련
한국뷰티고등학교(교장 홍순열) 3학년 학생들은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도내 산업체로 현장 훈련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하계 방학기간 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있는 13개 업체에 출근해 실전에 필요한 서비스와 기술을 익혔다.

 

▲ 제주중

제주중 하귀초와 영상교류 캠프
제주중학교(교장 진성필)는 최근 이틀간 하귀초등학교 학생들과 제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 영상교류캠프를 운영했다. 제주중 학생들은 그간 익힌 영상촬영 방법과 기본적인 카메라 작동법을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쳐주며 보람을 느꼈다.

 

▲ 저청초·중

저청초·중 흡연예방 캠페인
저청초·중학교(교장 김충우)는 지난 17일 ‘담배없는 우리학교 평생토록 지켜가요’를 주제로 흡연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전교생이 금연 선포식에 참석해 중학교 학생회장을 따라 구호를 외치며 흡연 예방 의지를 다졌다.

 

▲ 안덕초

안덕초 위클래스 대인관계 기술향상 프로그램
안덕초등학교(교장 강시남) 위클래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인관계 기술 향상을 위한 ‘손놀이 교실’을 3~18일 총 10회 운영했다. 1~2학년은 모래그림 그리기·점토놀이·빵 만들기, 3~6학년은 새싹 키우기·클레이·빵 만들기 활동에 참여했다.

 

▲ 안덕초

한림초 여름방학 수영교실
한림초등학교(교장 장지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주간 수영교실을 열고 있다. 전문 수영강사 2명을 채용해 3~4학년반과 5~6학년반으로 나눠 수준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