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서초

제주서초26회동창회 故고은경 동문 명의 후원금 전달
제주서초등학교(교장 고효자) 제26회 동창회는 20일 모교를 방문해 故고은경 동문 명의로 후원금 100여만원을 기탁했다. 이 돈은 26회 동창회가 지난해 암 투병중이던 고인을 위해 모금했으나 고인 사망후 고인의 부모님이 다시 학교에 써달라며 되돌려주었다. 기탁금은 도서구입비로 쓰인다.

▲ 오라초병설

오라초병설유치원 농촌체험학습
오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수배) 원아 25명은 20일 명도암 참살이 마을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원아들은 몸에 좋은 고구마와 녹차, 당근, 감자 등 여러 채소들을 갈아서 수제비 반죽을 만들었다. 채소가 우리 몸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웠다.

▲ 표선고

표선고 2학기 송림학사 입사식
표선고등학교(교장 오경훈)는 최근 2015학년도 2학기 송림학사에 입사하는 학생 57명(남 27명, 여 30명)들과 입사식을 가졌다. 오경훈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전한 기숙사 문화의 확립을 통해 송림학사만의 좋은 전통을 세워 나가기를 당부하고, 1학기 모범 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격려했다.

▲ 조천중

조천중 자유학기제 수업개선을 위한 교직원 연수
조천중학교(교장 김덕보)는 최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수업개선 연수를 실시했다. 천안 동성중학교 김경민 교사를 초청한 가운데 교사들은 자유학기제 기간 진행한 활동 사례와 결과물, 소감을 공유하며 질의 응답을 주고 받았다.

▲ 남주고

남주고 진로와 비전에 대한 궁금증 해소
남주고등학교(교장 현종진)는 최근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박진원 교수를 초청해 생명화학공학의 진로와 비전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다. 함께 초청된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 오시덕 대표이사는 개인 비전 설정과 자기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애월중

애월중 성교육
애월중학교(교장 황상선)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YWCA통합상담소제주지부 강사들은 학생들이 갖고 있는 성적인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 성범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안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