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화고

세화고 교사 진로진학 역량강화 워크숍
세화고등학교(교장 김종식) 진로진학연구 교사동아리 회원과 3학년 담임 16명은 최근 이틀간 대학진학지도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사들은 팀을 나눈 뒤 권역별 주요 대학의 수시전형 주요 내용을 요약 분석해 발표했다.

▲ 효돈중

효돈중 전통놀이문화 체험
효돈중학교(교장 윤석찬) 3학년 학생들은 최근 제주형 자율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심성계발을 위한 전통놀이문화체험 활동을 전개했다. 학생들은 한 걸음 술래잡기, 어미새끼 놀이, 여우 닭잡기 등 전통 놀이의 규칙을 익혀 직접 해보며 재미와 조상의 지혜를 함께 느꼈다.

▲ 제주외고

제주외고 고교생 모의재판 경연 우수
제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종실) 동아리 YUPAD(유패드, 부장 2학년 영어과 한선희, 지도교사 고광문)는 법무부가 주최하고 전주 전북대 법학전문대학원이 주관한 모의법정 ‘제10회 고교생 모의재판 경연대회’ 광주·전라·제주 권역예선대회 형사재판 부문에서 ‘조커의 눈물’이라는 창작 대본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신창중

신창중 정보통신 윤리교육
신창중학교(박종익)는 지난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정은희 인터넷중독 예방강사가 학교를 찾아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한 학교생활 부적응 현황, 사회 부적응 사례, 진로 적성, 가족 갈등에 대해 강의했다.

▲ 아라중

아라중 가족사랑 행복교실
아라중학교(교장 안상근)는 최근 기술·가정실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사랑 행복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학생과 학부모들은 음식과 소품을 함께 만들며 모처럼 깊이있는 대화를 나누고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한라초

한라초 개학식
한라초등학교(교장 김철호)는 지난 24일 희망찬 2학기 개학식을 가졌다.
9시부터 방송으로 실시된 개학식에서 김철호 교장은 한라초 가족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개학을 맞이한 것을 축하했다. 이어 2학기에도 한라 3다(웃음, 칭찬, 배려가 많은 학교) 3무(욕설, 울음, 따돌림이 없는 학교) 실천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