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래초

예래초 개학식
예래초등학교(교장 홍상국)는 32일간의 여름방학을 끝내고 27일 2학기 개학식을 가졌다. 학생들은 방학 동안 있었던 일들을 서로 이야기하고, 방학동안 누가 얼마나 컸는 지 키를 재보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밝고 신나는 2학기를 다짐했다.

▲ 대정초

대정초 학생 제주은행 모슬포지점으로부터 장학금
대정초등학교(교장 이신익) 6학년 학생 3명은 제주은행 모슬포지점으로부터 장학금을 받았다. 이날 제주은행 모슬포지점 관계자는 장학금이 장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를 위해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 물메초

물메초 통일 교육
물메초등학교(교장 장승심)는 지난 26일 4~6학년 학생 44명을 대상으로 통일 교육을 실시했다. 통일부 통일교육원 조혜영, 최현미 강사가 학교를 찾아 '북한 바로알기' 등을 주제로 북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이번 교육은 통일부 및 통일교육원 주최로 실시됐다.

▲ 인화초

인화초 자활지원활동 네트워크 협약체결
인화초등학교(교장 강시영)는 지난 26일 저소득층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인 제주수눌음 지역자활센터(대표 고은택)와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수눌음지역자활센터는 인화초 저소득가구 아동들에게 물품과 유기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게 된다.

▲ 신산중

신산중 캘리그라피 활동
신산중학교(교장 오수선) 학생들이 자유학기제 활동의 하나로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다. 학생들은 기본 다기지 활동으로 직선, 곡선 긋기 및 도형 그리기, 한단어 쓰기 등을 지난 주 진행했다. 이번 주에는  행복 엽서 만들기를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워나갈 예정이다.

덕수초 개학식
덕수초등학교(교장 김순신)는 지난 26일 35일간의 여름방학을 끝내고 2학기 개학식을 가졌다. 개학식은 상장 전달을 시작으로 새로 오신 선생님에 대한 소개 및 교장 선생님 훈화로 이어졌다. 식 후에는 각 교실로 돌아가 방학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