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중 길갈축산 오영익 대표로부터 발전기금 기탁받아
남원중학교(교장 우옥희)는 최근 길갈축산 오영익 대표로부터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기금은 학생들의 수업 개선을 위한 교육용 기자재를 구입비로 쓰게 된다. 우옥희 교장은 “기탁자의 뜻이 학생들에게 전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산초 물놀이 및 수영교실
고산초등학교(교장 홍창진) 유치원 및 전교생 106며은 최근 제주월드컵경기장 내 제주워터월드로 물놀이 및 수영 교실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활동에서 구명조끼 입는 법, 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 물놀이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배웠다.

강정초 사랑의 텃밭 수확활동
강정초등학교(교장 정은수) 3학년 학생들은 최근 도담도담 쑥쑥 사랑의 텃밭에서 그동안 키워온 채소들을 수확했다. 학생들은 고추, 상추, 오이, 가지, 물외를 직접 따 급식시간에 나누어 먹었다. 결실의 기쁨을 알게 되었다.

제주중앙여고 교원 정년 퇴임식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이승국)는 최근 체육관에서 고상구, 이백형 교사의 정년 퇴임식을 가졌다. 고상구 교사는 퇴임사를 통해 “교직에 있는 동안 학생들에게 너무 많은 사랑을 받고 떠나게 되어 죄송하고 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퇴임식을 마치고 나가는 선생님에게 '스승의 은혜'를 불러드렸다.

세화고 일본 자매학교 오비린교의 내방 받아
세화고등학교(교장 김종식)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서로 간에 우애를 다지기 위해 최근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오비린고 교사 2명을 초청했다. 세화고와 일본 동경에 소재한 오비린 고는 2000년 자매 결연을 맺은 이후 해마다 민간 차원의 교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구좌중앙초 아침 달리기 활동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이행운)는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7560+(일주일에 5일 이상 매일 60분 이상 운동하자) 운동'의 일환으로 매일 아침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 건강달리기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등교하자마자 운동장에서 달리기를 실시한 후 교실로 들어가 아침 활동에 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