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초 90주년 개교기념식
추자초등학교(교장 송준의)는 1일 제90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개교기념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이날 교가 바르게 알고 부르기, 학교 및 학교주변 환경정화 활동, 학교사랑 시화 만들기 등 학교의 역사와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활동에 참여했다.

무릉초 6학년 제빵체험학습
무릉초등학교(교장 김규중) 6학년 학생들은 최근 빵 만들기 체험을 했다. ‘생물과 환경의 관계’를 학습하는 단원을 재구성한 이 날 수업의 주제는 빵 반죽에 작용하는 효모의 역할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학생들은 반죽이 3차에 걸쳐 발효되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제주남초 성교육 손인형극 관람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재필) 유치원생과 1~2학년 학생들은 1일 굿네이버스 성교육 손인형극을 관람했다. 이날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내 몸을 소중히 해야 하는 이유, 남녀 신체에서 중요한 부위, 내 몸을 지키는 방법 등을 즐거운 손인형극을 통해 알아보았다.

성산중 학교폭력 예방 교육
성산중학교(교장 김영철)는 최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들이 알아야 할 규칙, 배려심, 질서교육 등을 포함하는 학교폭력(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학년별로 실시했다. 서귀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5명의 강사가 학교를 찾아 실제 사례를 인용해 강연했다.

예래초 스토리북 제작
예래초등학교(교장 홍상국) 학생들은 최근 자율학교 특성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자기주도학습 스토리북을 제작했다. 스토리북은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전략, 학습내용 2줄 정리, 궁금한 점 쓰기 등 복습과 예습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돕는 문항으로 구성됐다.
 
남주고 교장 선생님과 학생회 임원 간담회
남주고등학교(교장 현종진) 현종진 교장과 학생회 임원진은 최근 교장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교장은 임원들에게 책임감을 가지고 바람직한 교풍 확립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학생들은 학생회 활동의 방향과 계획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