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광초

남광초 이동2동어린이 제주어 골든벨 참가
남광초등학교(교장 김성덕) 학생 35명은 최근 이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이도2동 어린이, 도전! 제주어 골든벨’ 대회에 참가했다. 6학년 김동우·김수현·김하림 어린이가 우수상, 5학년 김민주, 6학년 문민지·김수빈 어린이가 장려상을 받았다.

▲ 추자초

추자초 전교 어린이회 정부회장 선거
추자초등학교(교장 송준의) 3~6학년 학생들은 1일 다목적실에서 제2기 전교어린이회 정·부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후보자들의 공약을 듣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6학년 김정민 학생이 회장, 5학년 김한별 학생이 부회장에 당선됐다.

▲ 제일고

제주제일고 제23대 교장 강방선 취임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강방선) 강방선 신임 교장이 지난 1일 취임했다. 강 교장은 첫 훈화를 통해 "학생들이 바라는 학교는 선생님과 친구들이 서로 존중하고, 수업 외에도 학생 개개인의 꿈을 키울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 중앙고

제주중앙고 행복채움금융교실 업무 협약식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와 NH농협은행 남문지점(지점장 신학근)은 최근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행복채움금융교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문지점은 이날 금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금융교육 실시, 금융교육 전문강사 지원 등을 약속했다.

▲ 노형중

노형중 금연 선포식
노형중학교(교장 윤태건)는 최근 운동장에서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 폴리스가 참석한 가운데 금연 선포식을 개최했다. 교직원과 학생대표는 금연의 각오를 담은 서약문을  낭독하고 각오를 다졌다. 이후 담배모형 부러뜨리기와 전교생 금연관련 피켓구호 외치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 하원초

하원초 튼튼건강교실
하원초등학교(교장 양애자) 1~6학년 31명은 최근 5일간 운동장과 다목적실에서 스포츠와 함께하는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학생들은 축구, 피구, 줄넘기, 티볼 등을 하면서 지구력, 순발력을 키우고 친구들과의 우정도 돈독히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