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산초

성산초 칠보공예 강연
성산초등학교(교장 김근봉) 5~6학년 학생들은 최근 한국칠보공예협회 고문 김선봉씨로부터 칠보공예 수업을 받았다. 학생들은 밑그림을 구상하고 유약을 바르고 875℃의 가마에서 굽는 과정을 거쳐 작품을 완성해냈다. 이 수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직업능력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 외도초

외도초 5학년 성교육
외도초등학교(교장 배종철)는 최근 4일간 인구보건협회 고승희 강사를 초청, 5학년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남녀의 2차 성징, 청소년 성매매의 위험성, 성폭력의 의미와 음란물 예방의 중요성 등에 대해 배웠다.  또 성과 관련한 궁금증을 질문했다.

▲ 위미중

위미중 교직원 대상 성희롱 예방 연수
위미중학교(교장 김조현)는 최근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등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을 지도하는 교직원들에게 성매매, 성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YWCA 강미라 소장이 강사로 초청됐다. 간과하기 쉬운 학교 내 성희롱 사례와 예방 방법에 등에 대한 연수가 이뤄졌다.

창천초 과학축전 및 환경페스티벌 참가

창천초등학교(교장 고영탁)는 지난 4~6일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16회 제주과학축전 및 2015 제주환경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 기간 5학년 학생 5명은 나만의 힐링 꽃밭을 만드는 부스를 운영했고 3~4, 6학년 학생들은 과학축전 및 환경페스티벌 현장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신기한 과학현상에 대해 체험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