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문고

중문고 2015 고졸성공 취업 대 박람회 참가
중문고등학교(교장 김남수) 3학생 학생 40명과 교사 5명은 지난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에 참가했다. '2015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교육부 등 6개기관이 주최하고 서울시교육청 등 12개 기관이 주관했다. 학생들은 고졸인재 참여 회사들의 채용방식을 살펴보며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를 알고 다양한 취업정보도 얻었다.

▲ 위미중

위미중 학교폭력 자정결의대회 및 예방교육
위미중학교(교장 김조현)는 7일 다목적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자정결의대회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교폭력자정결의대회에서는 학생회가 결의문을 낭독하고 결의대회 구호를 제창했다. 이어 생활지도를 담당하는 신상후 교사가 ‘폭력 없는 위미중학교’란 주제로 강의했다. 학생들은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의 바람직한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라초

한라초 전교어린이회 정부회장 선거
한라초등학교(교장 김철호)는 최근 2학기 전교어린이회 정·부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4~6학년 학생들이 유권자로 참여한 가운데 각 학급에서 교내방송을 통해 정·부회장 입후보자들의 소견발표를 듣고 투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선거 결과 6학년 강인 학생이 전교어린이회장, 6학년 김지현과 허유경 학생이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 광령초

광령초 영재교육기관 컨설팅 실시
광령초등학교(교장 함석중)는 지난 5일 영재교육기관 컨설팅을 실시했다. 영어 영재교육기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질 개선을 위해 실시한 이날 현장방문 컨설팅은 영재담당강사의 수업 참관과 협의 및 결과처리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본교 김민영 교사가 사진을 활용한 쓰기 지도(PWIM) 주제로 수업을 한 후 학생 및 학부모 상담과 담당 요원과의 논의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