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초 가을 현장체험학습
한동초등학교(교장 송상홍) 유치원 원아와 전교생은 최근 제주공룡랜드와 도예공방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어린이들은 공룡랜드에서 지금은 사라진 공룡 모형을 관찰했다. 또 3D입체영상관, 자연사 박물관, 공룡화석, 해양박물관 등을 둘러보며 공룡에 대해 이해하고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도예공방인 산하도예에서는 직접 물레를 돌려 도자기를 빚고, 나만의 돌담 화분을 만들었다.


 

일도초, 가을은 독서의 계절 도서관 행사 실시
일도초등학교(교장 김희중)는 최근 5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가을은 독서의 계절' 도서관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책을 읽은 후 감명받은 구절을 쪽지에 적어 제출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았다. 학생들은 이번 도서관 행사를 통해 유익한 친구인 책을 한층 더 가깝게 느끼는 기회를 얻었다. 일도초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이달 말까지 도서관에서 '책 읽는 우리 가족 사진전'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중문초, 유치원 원아와 전교생 가을 문화체험학습
중문초등학교(교장 나승호) 유치원 원아와 전교생은 최근 학년별로 가을 문화체험학습을 등을 다녀왔다. 1학년은 유수암 정보화 마을에서 친환경 수제비와 비누를 만들었고, 2학년은 소인국 테마파크에서 미니 세계 건축물을 탐구했다. 3학년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컴퓨터의 발전과정을 살펴보았다. 또 4학년은 평화박물관과 알뜨르 비행장에서 제주의 가슴아픈 근현대사를 배우는 등 전교생이 주제에 맞춰 제주지역의 여러 문화공간을 찾아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위미초 제400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위미초등학교(교장 임성렬)는 최근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400차 민방공 훈련을 실시했다. 운동장으로 대피한 학생과 교직원들은 오후 2시 공습경보가 울리자 사전에 숙지한 대피경로를 따라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했다. 대피 후에는 안전담당교사가 비상시 필요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학생과 교직원들은 이번 민방공 대피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의 올바른 대처 요령을 익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