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천초 진로체험 현장학습

창천초등학교(교장 고영탁) 유치원 및 전교생은 21일 별빛누리공원에서 진로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전시관을 둘러보며 별의 생성과 소멸, 특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체험을 통해 우주에 관한 과학적 사실을 습득했다. 이와 함께 4D상영관을 관람하고 천체관측실에서 화성탐사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는 등 과학 관련 직업에 관심을 갖게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덕수초 지렁이 생태교육

덕수초등학교(교장 김순신)는 21일 본교 산방관에서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협조로 지렁이 인형극 공연 관람 및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렁이 똥 이야기’라는 제목의 인형극을 관람하고, 지렁이를 직접 관찰하며 평소 알지 못했던 자연의 신비를 깨달았다. 또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렁이 관찰일기를 쓰는 시간도 가졌다.

 

서귀중앙여중 학교 공개의 날 행사

서귀중앙여자중학교(교장 홍재호)는 지난 20일 2학기 학교 공개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학교 공개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급식체험, 수업참관을 통해 자녀의 평소 학교 생활을 눈으로 보고 이해했다.
이와 함께 공교육 정상화법, 학교폭력예방, 자녀의 진로지도방법, 자유학기제 등을 주제로한 교사들과의 상담활동도 이뤄졌다.

 

제주과학고 현장체험학습

제주과학고등학교(교장 현성우) 1학년 학생들은 최근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다빈치 뮤지엄 등 도내 과학, 수학 관련 시설을 중심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시설을 견학하며 평소 알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을 습득하고,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기 위해 활동 보고서 및 감상문을 쓰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다양한 주제의 체험을 통해 학습 동기와 욕구를 증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