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6)가 수십억원대 사기를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승리가 큰 피해를 입고 마음의 충격이 컸다"면서 "공동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5일 연합뉴스에 "이번 일은 개인적인 차원의 소송"이라며 "이런 일이 생겨 매우 유감이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승리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회사가 공동 대응할 것"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검찰에서 밝히겠다고 설명했다.

승리가 고소장을 제출한 서울동부지검 등에 따르면 승리는 지난 2014년 6월 동료 여가수 신모씨로부터 "내가 추진하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 투자하면 수십억원을 벌게 해주겠다"는 제의를 받고 20억원을 투자했다.

같은 해 8월에는 부동산 투자 법인의 출자금이 필요하다는 말에 5천만원을 신씨에게 더 건넸다.

그러나 부동산 개발 법인이 만들어지지 않는 등 사업이 진척되지 않자 이씨는 지난달 29일 신씨를 검찰에 고소했다.

2003년에 데뷔해 앨범 2장을 낸 신씨는 이후 연예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신씨가 이씨에게 투자 제의를 할 당시는 연예기획사를 운영했으나 지금은 폐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빅뱅은 오는 9~11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다음 달 6~7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 23~24일에는 도쿄 돔에서 일본 돔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