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 총력”

2016년은 65만 도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1300만 관광객들도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제주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모두가 믿고 만족하는 제주경찰’을 목표로, 주민 생활 확보, 법질서 확립, 청정 수호’ 3가지 분야에 치안 활동을 집중하겠습니다.

우선 주민 생활 확보를 위해 동네 조폭・인터넷 사기 등 민생 침해 사범을 비롯해 성・가정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일부 지역은 외부 자본 유입으로 인해 집값이 상승, 기존 주민이 외곽지로 내몰리는 이른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떳다방식 부동산 투기 사범 등 경제 질서를 어지럽히고 지역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 위법 행위는 연초부터 강력히 단속하겠습니다.

또 기초 질서 및 교통 질서 위반 행위는 상시 단속・계도하고, 집회・시위 현장에서의 과다 소음・교통정체 초래 행위 역시 법률에 따라 원칙적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준법 보호와 불법 차단의 기조를 이어가는 한편, 테러・마약 등 국제성 범죄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등 사회 안전을 위한 법질서 확립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 사전 선거 운동 기간 전부터 적극적인 경찰 활동을 통해 3대 선거사범(금품・흑색선전・선거개입)을 원천 차단하고, 각종 비리・부조리와 환경 파괴 사범 등 청정 제주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행위 역시 근절할 것입니다.

아울러 경찰 스스로도 내부 비위 근절 등을 통해 제주에서 가장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치안에는 만족이 없고, 주민을 위하는 길에는 끝이 없다’라는 자세로 경찰 활동의 원천이자 목표인 주민 신뢰와 만족을 위해 올 한 해 최선을 다 하는 제주경찰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화목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