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수급안정·유통혁신 만전”

2016년은 제주농협 미래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제주지역 환경 변화에 대비해 제주농협 본연의 임무인 제주산 농축산물의 유통혁신과 원활한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준비해 나가겠다.

이와 함께 밭작물 경쟁력 강화대책과 감귤구조혁신 5개년 계획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해인 만큼 농협이 앞장서서 농업인의 의식을 개혁하고 제주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농산물 수급안정과 유통혁신에 만전을 기하겠다.

무엇보다 2015년산 감귤 유통처리와 월동채소류 처리 등 현안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

제주물류복합센터와 지역본부 이전 등과 같은 숙원사업들도 순차적으로 진행하겠다. 지역본부 직영 유통사업장을 건립, 도내 대형시설과 학교 급식 등 제주농산물 납품 추진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

또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그 동안 해 오던 사업도 변함없이 추진해 나가겠다.

그리고 앞으로도 나눔경영 확대, 자녀와 함께 하는 다문화 부모교육 등 제주농협만이 갖는 특성 있는 사업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는 노력을 다하겠다.

최근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상 기후가 제주농업  환경을 변화시킬 가능성이 크다.

이런 환경 변화에 대비하는 2016년이 되기 위해서 준비과제를 발굴하고 대응방안과 해결방안도 고민해 나가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