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병원 위상·기능 강화”

새해에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는 일 모두 이루길 기원하며 따뜻한 새해 인사를 드린다.

지난 한 해 도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성원으로 제주 유일의 재활 공공병원으로서 꾸준히 조금씩 성장해 나갈 수 있었다. 깊은 감사를 전한다.

새해에는 우수하고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 첨단 하지재활로봇치료기를 비롯한 최신의료장비를 갖추고 수준 높은 전문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명실상부한 제주도민재활을 위한 최고의 공공병원으로서 위상과 기능을 강화하는 원년이 되는 것이 목표다.

또한 끊임없는 혁신과 무한한 도전 정신으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앞서가는 병원, 찾고 싶은 병원 상을 모토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

가족 같은 마음으로 장애인과 환자를 비롯한 도민을 위해 양질의 공공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 중심재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다.

“환자와 보호자의 입장에서 배려한다”는 신념으로 안락하고 쾌적한 병실 및 최적의 치료공간을 지속 조성해 맞춤형 치료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치료적인 접근과 외부의 자원봉사연계, 환자들을 위한 위문공연 등으로 환자들에게 친절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다가가겠다.

특히 환자와 보호자가 세상과 소통하며 소외되지 않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성공적 재활을 위한 내 집 같은 병원’으로 도민 성원에 보답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