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에스-중앙병원은 2016년을 맞이해 ‘뜨거운 열정, 끊임없는 도전, 비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환자를 위한 의료서비스 질 향상 및 외국인 환자 유치 증대 목표를 두고 세계화의 지평을 열어 나갈 계획이다.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는 중국을 비롯해 고급 의료수요가 부족한 중동국가를 대상으로 중증질환 치료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계획이다.

또한 타국 이관과의 MOU를 통해 학술교류, 환자유치, 의료지원활동 등 해외진출 활동에 선두 역할을 해나가겠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보다 편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환자와 가족에 대한 서비스 극대화를 위한 개선활동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사회의 경쟁력을 넘어 세계화 시대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친절한 응대를 넘어 환자와 가족에 대한 문제를 찾아 해결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고객을 직접 적으로 상대하는 부서뿐만 아니라 병원 전 직원이 환자의 입장이 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 부분을 강화해 나가겠다.

환자 중심의 차별화된 진료 제공을 위해 통합진료센터를 운영, 센터별 다학제 협진 시스템을 운영 등 환자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지만 어떤 시스템 보다 환자를 대하는 임직원의 따듯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직원 개개인 역량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