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혁신과제 발굴에 총력”

지난 해 제주지방병무청은 전국 14개 지방병무청 중 ‘제안활성화 우수기관’과 ‘입영동원분야 BSC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제주지방병무청은 이를 변화와 혁신을 통한 도약의 계기로 삼고, 국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먼저 다가가는 병무행정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공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를 위해 병무청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정확한 병역자원 관리와 공정하고 예외 없는 병역의무 부과’에 충실한 병무행정 전문가가 돼 국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창조적 혁신과제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올해 3월15일부터 4월8일까지 진행되는 징병검사에서 정밀심리검사를 강화하고 수검자 편익을 위한 징병검사 진행과정 개선을 통해 신체등위 판정의 정확성을 제고하고, 특별사법경찰의 수사 활동 강화로 불법한 병역면탈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겠다.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이 올해부터 충북 보은군 소재의 사회복무교육원에서 합숙교육으로 실시됨에 따라 항공권 구입 및 이동 시 발생하는 교육생의 불편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단체 항공권 예매 및 수송 등 편의 제공을 강화하겠다.

또한 전국대비 3.1%의 병역명문가를 배출한 제주도민의 강한 병역이행 자긍심을 바탕으로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병역 이행자가 존중, 우대받는 병역문화를 정착시키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