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인성발달 교육활동 활성화”

새해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어린이들의 목소리에 보다 더욱 귀 기울이며, 오로지 어린이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

우선 아동 권리 옹호 및 지지를 위한 ‘애드보커시’ 활동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또 아동유해환경 개선, 아동복지 관련 제도개선 및 정책 및 대안 제시 등의 활동으로 아동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 개선을 향상시키겠다.

두 번째로 아동 인성발달에 필요한 교육활동을 활성화시키겠다.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을 가꾸어가도록 인성함양, 다문화에 대한 인식개선, 문화예술학교 운영, 학업·체육·문화분야의 인재 발굴 및 양성 등에 지원역량을 집중하겠다.

마지막으로 도민들의 나눔과 재능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이 같이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도민들의 참여가 절실하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나눔을 함께 하는 후원자의 가치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며 신뢰성 있게 실천하겠다.

아이들에게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행복한 감정을 이끌어줄 수 있는 성숙한 어른들이 아이들 주변에 많이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 자신과 우리 아이들을 도울 수 있게 되면 좀 더 큰 비전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어린이의 행복지수를 한 단계 높이는데 도민들과 함께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