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 서비스 질 향상”

2016년은 지부 개청 4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다. 40년의 역사를 되새겨봄으로써 법무보호사업을 발전시키는데 박차를 가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고자 한다.

첫째, 법무보호대상자에게 체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2011년 고용노동부의 위탁사업으로 시작한 취업성공패키지가 2015년부터 공단 자체 보호사업인 허그일자리지원사업으로 개편돼 운영되고 있다.

올해 새로 구축된 취업지원 구인구직시스템을 활용해 취업자원들을 고용정보와 연계하고, 보호대상자 취업률 제고와 근속기간을 장기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취업지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

둘째, 가족희망사업 및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의 기능을 강화해 법무보호대상자의 인성교육에 힘 쏟겠다.

가정이 바로 서야 보호대상자들이 제대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기에 대상자들에 대한 직접지원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 및 자녀학업지원 등을 통해 가족지원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2014년부터 제주도 협력하에 추진하고 있는 도조례 지원사업이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다양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을 개발·연계함으로써 사업의 질적 향상과 보호대상자들의 사회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2016년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붉은 원숭이처럼 사업은 영리하게 추진하고 어려움은 지혜롭게 이겨냄으로써, 제주지역사회 범죄 예방을 하는데 소기의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