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go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5000만 건을 돌파했다.  

tvN은 2일 오전 9시 기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v.qq.com)에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 569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첫 번째 본편 클립 5개가 공개된 지 2주 만에 달성한 것으로, 지난해 '신서유기' 시즌1은 중국에서 공개 6주 만에 5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신서유기2'의 국내 인터넷 동영상 재생수는 2일 현재 137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tvN은 "중국에서 '신서유기2'의 첫 에피소드 5개 영상 클립의 조회수는 시즌1의 두 배 가까운 수치인 약 2500만 건을 넘어섰고, 하루 최대 조회수는 약 1000만 건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놀라운 인기를 얻고 있는 배경에는 중국 고전 '서유기'를 패러디한 구성과 중국 현지의 이모저모를 섬세하면서도 유쾌하게 보여주는 제작진의 기획력이 주요했다"고 자평했다. tvN은 "'신서유기2'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CJ E&M 글로벌 전략의 중요한 성공 사례"라며 "이미 한번 익숙해진 콘텐츠라는 점에서 우려도 많았지만 특히 중국에서의 반응이 좋아 기쁘다"고 밝혔다.

'신서유기2' 제작진은 최근 중국 윈난성 리장으로 두 번째 촬영을 다녀왔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 등 5개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되고, 금요일 오후 9시45분 재편집을 거친 TV판을 방송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