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부인회제주도지부 ‘제1회 탐라에너지 퀴즈왕 저 마씸’ 개최

▲ '제1회 탐라에너지 퀴즈왕은 저 마씸'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창식)가 주최하고 (사)한국부인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고순생)가 주관하는 ‘제1회 탐라에너지 퀴즈왕 저 마씸’이 6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4층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퀴즈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방법을 익히고 환경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리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에너지 절약에 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퀴즈 풀이로 재미를 느끼도록 하며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에 함께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

이에 따라 경연에는 초등학교 3·4학년과 가족, 관계기관 등 모두 300여명이 참여해 퀴즈를 풀며 환경과 에너지 절약에 대해 배웠다.

한국부인회 제주도지부 측은 “어릴 때부터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가족 모두가 함께 실천할 기회”라며 “가족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분위기 속에 지역사회까지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다음은 입상자 명단 ▲최우수=최온유(중앙초 3) ▲우수=박서준(백록초 4) 강승석(오라초 4) 이형석(중앙초 3) ▲장려=김태승(노형초 3) 홍찬민(백록초 3) 김상진·최환웅(오라초 3) 김동엽(중앙초 4) 김우진(중앙초 3)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