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 과일류 부문

▲ 고봉주씨

(사)한국농업경영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이덕진)는 ‘생명이 숨 쉬는 안전한 먹거리’를 주제로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유통 수원점에서 열린 제25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고봉주(57)씨가 대회 최고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생산된 ▲곡류 ▲과일 ▲채소류 ▲화훼 ▲특작 ▲특산품 등 6개 부문 총 300여 농산물이 출품돼 ‘으뜸농산물’이 되기 위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제주대표로 참가한 고봉주씨는 과일류 부문에 ‘한라스위트키위’를 출품해 대회 최고상인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채소류 부문에 마늘을 출품한 부희성씨와 화훼류 부문에 백합(마블)을 출품한 김봉수씨가 각각 농협중앙회장상, 과일류 부문에 하우스 온주밀감을 출품한 좌태산씨가 한농연중앙회장상을 받았다.

고봉주씨는 “한라스위트키위는 해외로 수출하는 품종으로 다른 골드키위와 비교해 당도가 높아 수출과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키위 생산에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한라스위트키위가 제주의 대표적인 수출품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키위를 생산하도록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