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따뜻한 금융’ 실천 만전”

올해 제주은행은 전략목표를 ‘창의적 혁신, 핵심 경쟁력 확보’로 정해 역량을 집중해 추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첫째, 은행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경영의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미래 성장기반 강화’에 전력하겠다. 급변하는 금융 트렌드와 소비자 생활패턴에 부응하기 위해 디지털 금융을 강화하고 핀테크와 연계한 서비스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둘째, 뜻하지 않는 외부충격에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 리스크관리’를 강화하겠다. 제주경제는 근래 들어 토지 거래가 감소하고 중국인 관광객이 줄어드는 등 경기하방 시그널이 점증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언제 직면할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리스크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

셋째, 전사적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의 혁신’에 집중하겠다.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고 새로운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인적 경쟁력이 중요하다.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조직 및 인력의 구조적 개선을 추진하고, 더불어 상품․서비스․채널에 대한 혁신도 병행하겠다.

넷째, ‘따뜻한 금융의 조직문화 정착’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에 노력하겠다. 그동안 ‘따뜻한 금융’의 실천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으나 아직은 고객들이 체감할만한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 ‘따뜻한 금융’을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고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일선 창구에서부터 고객가치에 부응하는 진정성 있는 실천을 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