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일본 홋카이도(北海道)에서 한국 관광객을 태운 대형 관광버스가 도로를 벗어나 갓길로 전복했지만, 한국 관광객은 모두 경상이라고 우리 외교부가 전했다.

NHK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0분께 홋카이도 가미후라노초(上富良野町) 인근에서 한국 관광객 34명을 태운 대형 관광버스가 갓길로 전복했다.

NHK는 당초 이번 사고로 승객 전원과 운전사가 다쳤으며 이 중 몇 명은 중상이라고 전했지만 이후 승객 5명과 운전사를 포함해 6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고 정정 보도했다.

우리 외교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 "일본 경찰에 따르면 홋카이도 비에이초(美瑛町)에 있는 온천지에서 후라노(富良野)시 소재 관광시설로 향하다 일어난 이번 사고로 일본인 운전사가 중상을 입었고 한국인 관광객은 모두 경상이라고 (일본 경찰이) 밝혔다"고 전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현재 부상을 당한 한국인 관광객들은 인근 4개 병원에서 간단한 치료를 받고 관광버스를 이용해 삿포로로 이동 중이며, 호텔에 도착한 이후에는 휴식을 취하거나 추가 진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주삿포로 총영사관은 상세한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하고, 추가 치료 및 귀국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영사조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이 당국자는 밝혔다.

사고가 일어난 현장 도로는 편도 1차선의 직선 도로로, 당시 노면에는 눈이 쌓여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