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공동체 실현에 최선”

힘찬 여명과 함께 새벽을 연 새해는 황금개를 의미하는 무술년이다. 시민 모두에게 넉넉한 한 해가 되면서 서로를 존중하고 상호 소통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제주시 공동체가 더욱 발전하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

우리 시정에서도 청정과 공존의 도정 철학을 공유하면서, 지속가능한 환경 도시로 그 면모가 갖춰 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우리 정신문화에 대한 맥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연초부터 조냥과 절제, 그리고 수눌음과 나눔의 상징인 김만덕 뮤지컬 공연을 필두로 2월에 입춘굿 놀이, 3월에 들불축제, 4월에 4·3 70주년과 도민체전 등 한껏 풍성한 문화 정체성을 담아내는데 정성을 다하고자 한다.

그리고 지극함을 더하는 복지, 늘 안전한 도시, 경제가 뒷받침되는 행복한 공동체로 우리다움을 실현시키는 철학으로 시정전반을 시민과 함께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혼을 담아내고자 한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움직이고 생각하는 영감은 천재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성실하고 부지런히 도전하는 사람들의 몫이다.

우리 모두가 행복한 복지 공동체, 환경 공동체, 문화 공동체인 제주시로 지속가능함이 살아 있는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의지의 푯대를 세우는 새해 아침이 되었으면 한다.

여러분 모두에게 새해 황금 같은 복이 가득하시고, 늘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소가 함께 하시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