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제주 발전 새로운 동력 확보”

2018년, 힘찬 희망의 여정이 시작됐다. 도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한다.

JDC는 지난 해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해 전문가 토론, 연구 등 여러 과정을 거쳐 제주도 가치 증진 및 도민의 삶 개선을 위한 미래형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한 바 있다. 그리고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미래 제주도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고 기존 핵심사업 성과도 극대화 해 나가고자 한다.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 미래성장기반 강화, 핵심사업 성과 극대화, 경영관리 고도화, 제주가치 증진 등 중점 추진할 5대 과제를 선정했다.

첫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하고자 한다. 일자리 위원회 확대 운영 등 일자리 창출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 질 향상 및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확대 등 공익서비스 증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겠다.  

둘째,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을 강화하겠다. 제주형 스마트시티 실증단지, 드론센터, 첨단 농식품단지 등 4차 산업혁명 선도사업과 환경가치 증진을 위한 업사이클링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며 추진해 나가겠다. 또한, 국제화 촉진을 위해 국제기구 및 선진기술기업 유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소프트 콘텐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셋째, 핵심사업 성과를 극대화하겠다. 영어교육도시, 첨단과학기술단지, 신화역사공원, 헬스케어타운 등 기존 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핵심사업의 완성도를 제고해 나가겠다.

넷째, JDC를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며 성장해가는 공기업으로 키워 국민과 도민의 삶의 개선을 위해 공익적 서비스를 보다 많이 제공하는 모범적 국가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제주도민과 함께 발전하는 제주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기여하겠다. 환경보전, 문화진흥, 인재양성, 지역상생, 복지나눔 등의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제주가치를 더욱 증진시키는데 주력하겠다.

올 한 해 JDC는 거문고 줄을 단단히 바꾸어 맨다는 해현경장(解弦更張)의 마음가짐으로 성장과 공존을 통해 도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JDC를 실현시켜 나갈 것을 도민여러분께 약속드리는 바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