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 한 단계 업그레이드”

2018년 무술년 희망찬 새해가 열렸습니다. 새해는 더욱더 건강하시고 늘 좋은 일들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한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형 산업 생태계 기반의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이라는 기관의 비전을 공유하고 새로운 생각으로 새롭게 행동하는 변화와 혁신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힘차게 달려왔다.

올해 무술년 경영방침은 ‘실제적 변화와 혁신’의 해로 정해, 지난해의 성공체험을, 우리의 조직문화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화된 변화와 혁신활동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나가겠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 다음과 같은 중점과제를 추진하겠다.

첫째, 변화와 혁신의 생활화이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생존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방식에 집착하려는 타성에서 과감히 탈피하겠다.

둘째, 제주형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겠다. 2018년은 문재인 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실질적인 정책이 실현되기에 우리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가지고 지역경제를 견인하겠다.

셋째, 실질적인 기업육성 체계로 전환하겠다. 제주기업 육성을 위한 단계별 맞춤형 전략을 준비하였고 올해 이를 전략적으로 실행하겠다.

넷째, 핵심역량 기반의 실행력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 전문가 육성, 핵심사업  집중의 업무 재편성, 그리고 사업 의존형 인건비 구조 개선 활동을 비롯한 인적구조 개선을 추진하겠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연간 예산규모 1000억원 달성이 가시화될 정도로 짧은 기간에 괄목한 양적 성장을 이뤄왔다. 이제는 그동안의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질적 성장으로 전환해 미래 제주 산업의 모습을 그린다는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전진해 나가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