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우편·금융서비스 제공”

제주지방우정청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앞으로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우정서비스와 제주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는 각오로 일하며, 항상 도민 가까이에서 사랑받는 정부기업이 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

지난해는 국내·외 정치, 사회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던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고, 여러 환경과 여건들이 우리 우정사업에 결코 녹록하지 않았으나, 올해에는 보다 나은 우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 경영을 통하여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겠다.

먼저 우편·금융사업 역량강화을 통해 우정사업 내실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 준등기, 생활정보홍보우편, EMS 스마트 접수 활성화 등을 통하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예금사업과 현장 중심의 보험마케팅 등을 통해 보험사업의 내실화에도 기하겠다.

다음으로는 4차 산업혁명 등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조직역량을 구축해 나가겠다. 우정사업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탄력적 조직을 구축하고 현장중심, 소통중심, 투명한 일처리 등을 통햐 우정사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겠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행복과 책임경영을 실천하겠다. 고객친화형 우체국 서비스 환경을 조성해 공공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립해 나가고,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한 공적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

제주지방우정청은 우편 물류의 효율화와 우체국금융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민행복 우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