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활성”

제주지방병무청은 2018년 무술년 한 해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국민체감 서비스를 창출하고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처리로‘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를 위해 7년 연속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평가를 받은 병무청의 저력을 바탕으로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병무민원 서비스 닥터팀을 운영하고 지역특성을 살린‘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활성화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병무민원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오는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되는 병역판정검사에서는 종합병원 건강검진 수준의 건강정보를 즉시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위탁검사 업무처리 절차 개선, 심신취약자 타 지역 검사 동행서비스 추진 등으로 국민편익을 제고하고, 특별사법경찰의 수사 활동 강화로 불법 병역면탈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겠다.

제주도민의 강한 병역이행 자긍심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존중, 우대받는 병역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안보견학 실시, 증서 수여식 개최, 기관 및 민간업체와 우대 협약 확대 등 병역명문가를 실질적으로 예우하고 지원할 수 있는 선양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끝으로,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과 법과 원칙에 따른 ‘정확한 병역자원 관리와 공정하고 예외 없는 병역의무 부과’로 의연하고 당당한 청렴병무청 만들기에 앞장서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개척하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국민의 행복한 삶을 중심에 둔 병무행정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