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비전회의 24일 개최

국가의 고른 발전을 위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는 ‘2018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비전회의’가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의 새 지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대통령 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위원장 정순관)와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 38개 학회가 공동주최 한다.

문재인 정부는 이번 회의를 통해 수렴된 각계의 의견을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 ‘자치분권 로드맵’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첫날인 24일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강창일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 새로운 도전과 시대적 소명,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주제로 개막세션과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제도의 국제간 비교와 한국적 함의’란 주제의 국제 세션이 진행된다.

이어 둘째 날인 25일에는 정치, 경제, 행정, 국토, 정책, 자치·사회, 지리, 농업·농촌, 지역의 9개 주제의 분과세션과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과 정세균 국회의장이 참여하는 정책 간담회가 진행된다.

또 제주특별자치도와 세종특별자치시의 특별한 발전’을 위한 특별 세션에서는 송재호 지역발전위원장, 원희룡 제주도지사, 세종-제주 특위 위원 등이 발표와 토론을 이어간다.

마지막 날에는 ‘대한민국의 새 지평을 여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주제로 한 종합세션과 각 학회 대표,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 이춘희 세종시장 등이 참여하는 공론의 장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