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어제 허향진 총장 이임식 개최

허향진(63) 제주대학교 총장이 14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이임식을 갖고 8년간의 총장 임기를 마무리했다.

제주대 8대, 9대 총장을 역임한 허 총장은 대학 최초의 연임총장이다.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지사를 비롯해 도내 각급 기관단체장과 장호성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단국대 총장), 오덕성 전국국공립대 총장협의회장(충남대 총장), 전호환 거점국립대 총장협의회장(부산대 총장), 정병석 전남대 총장, 이남호 전북대 총장 등 인사들이 참석해 이임을 축하했다.

허 총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8년의 시간은 제 인생길을 넓혀준 새로운 탐구의 길이었고 행복한 도전의 세계였다”며 “총장의 자리에서 물러나지만 어느 자리에 있든 제주대학교의 영원한 가족임을 잊지 않고 대학의 발전을 위한 밀알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제주대는 송공패를 통해 “허향진 박사는 제8, 9대 총장으로 재임하면서 예술디자인대학과 간호대학을 신설해 종합대학으로의 기치를 높이고 역대 최대인 800억원의 발전기금을 유치해 행복한 대학공동체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대학을 대한민국의 명문대학으로 이끌었다”고 했다.

허 총장은 1984년 관광경영학과 교수로 임용돼 관광경영학과장. 평의원회 의장, 경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 등 학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고 제주발전연구원장을 역임한 뒤 2010년 제8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8대 총장 취임 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창조지역전문위원장, 지역거점국립대 총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2014년 2월 9대 총장에 연임돼 제5대 열린대학교육협의회장, 제22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등을 거쳤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