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한인 경제인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모국의 무역증진 및 해외시장 진출지원을 목표로 도내 기업의 해외진출지원, 도내청년의 일자리 창출지원, 지역투자 및 관광등의 밀착형 홍보지원을 통해 경제적 상생발전의 효과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한인경제인(OKTA)초청 제2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4.6∼4.9(4일간)개최된다.

이 대회는 국내 200여명과 해외600여명 등 총50개국에서 8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세계대표자대회는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 강화를 활용한 실질적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투자활성화 및 무역진흥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제주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위한 우수상품 수출상담회가 열리며, 수출상담회와 연계한 제주 수출활성화교류 간담회 개최로 글로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 교류 및 제주 주력상품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청년 해외진출 지원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해 도내 대학생 및 청년대상 제주 청년인력 해외취업 상담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해외취업 상담회와 연계하여 제주청년인력 해외진출교류 간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개최로 세계 각지의 한인경제인들과 글로벌 경제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다양한 국가의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해외시장을 다변화 시켜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수출상담회는 제주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한인경제기업인들의 상담회 참여를 위해 사전 제주지역의 특화산업에 관심 있는 바이어 참여를 추진토록 유도하고, 제주지역의 특화산업을 주요아이템으로 하여, 비즈니스 상담기회 확대를 통해 새로운 해외수출 시장 다변화로 도내업체가 수출로 연결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대회는 수출상담회를 비롯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제주청년들의 세계무대 진출지원을 위한 해외취업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도내 기업인들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 해본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