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명부 유출 의혹 공개적으로 규명하자"

제주도지사 공천 경쟁에서 고배를 마셨던 김우남 예비후보가 “불공정한 경선과정과 이를 통해 결정된 후보에게 승복할 수 없다”며 문대림 후보에게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공개적으로 규명할 것을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20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사에서 기자회견 열고 “이번 사태는 오직 도지사 권력을 향한 문 후보와 현역 국회의원인 지역위원장과 공모 수준이 어디까지였나를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정치 적폐이자 범죄적 기도의 적나라한 단면이 드러난 결과”라고 규정했다.

이어 “문 후보는 당원명부와 자신이 발송한 홍보물 대상이 겹친다느니, 스크린 샷이니 하는 엉뚱한 말로 피해가려고만 했다. 내일(21일) 낮 12시 시·도당 주관하에 공개 검증에 응하라. 검증 결과 본인의 주장이 아니라면 문 후보 캠프의 문지기라도 하겠다. 그러나 사실로 드러날 경우 문 후보는 이에 따른 법적·사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당원명부 관리주체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시도당, 지역위원회인데 지역위원회에서 유출됐다는 게 김 예비후보의 판단이다.  

김 예비후보는 “중앙당, 도당, 지역위원회 셋뿐인데, 중앙당에는 없다는 답변 받았다. 본인이 직전까지 도당위원장이었는데, 당원명부을 유출한 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는 객관적 추측으로도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두차례에 걸쳐 당원명부 유출 여부를 문의했지만 제주시 갑, 제주시 을 지역위원회는 현재까지 답변조차 하지 않았다”며 “만약 강창일·오영훈 지역위원장은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든 유출이 사실로 드러날 밝혀질 경우 즉각 지역위원장에서 사퇴하고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