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 10월 제주서 개최

환경, 경제, 사회 부문 리더들이 ‘지속가능한 미래 협력’을 논의하는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이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 참석하는 세계적인 리더들은 ‘리더스 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논의하고 제시하게 된다.

포럼 ‘리더스 대화’는 △지속가능성-협력을 통한 논의의 실천 △초국가 이슈 △미래세대의 역할 강화 등 3개의 세부주제로 구성된다.

리더스 대화 1 : 지속가능성 협력을 통한 논의의 실천에서는 미래를 위해 모든 자연 자원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실행 가능한 최신 방향을 제시한다.

리더스 대화 2는 ‘초국가 이슈’를 주제로 국경을 넘는 보호구역, 야생동물 밀매, 수자원 공동 이용, 기후변화 등 초국가적 환경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리더스 대화 3 : ‘미래세대의 역할 강화’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의 보전을 위해 미래 세대를 포함해 향후 보전을 이끌 세대들의 역할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리더스 대화 사전 질문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세계적인 리더들에게 직접 질문하고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글로벌 리더들이 치열한 논쟁과 혜안을 제시하는 만큼 많은 도민들이 ‘리더스 대화 사전 질문 시스템’을 활용해 제주의 문제는 물론 지구의 문제에 대한 고민을 같이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