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생A(2018)

이경섭 감독
김환희, 수호 등 출연
12세 관람가, 114분

취미는 게임, 특기는 글쓰기인 여중생 미래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게임 세계 원더링 월드. 괴물 같은 아빠도 없고, 외로운 학교도 가지 않아도 되는 그 곳에서 미래는 자신만의 세상을 꿈꾸며 살아간다. 그러다 난생 처음으로 현실친구를 사귀기 위해 태양과 백합에게 다가가려 조금씩 용기를 내어 보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상처 받고 더욱 움츠러 들고 만다. 게다가 유일한 세상이었던 원더링 월드마저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다시 혼자가 된 미래는 랜선친구 재희를 만나러 가는데. 새로운 세상을 만나버린 미래의 앞날은 과연 어떻게 될까?

미드나잇 선(2018)

스콧 스피어 감독
벨라 손, 패트릭 슈왈제네거 등 출연
12세 관람가, 미국, 92분

색소성건피증이라는 희귀병으로 태양을 피해야만 하는 케이티. 오직 밤에만 외출이 허락된 그녀에게는 어머니가 남겨준 기타와 창문 너머로 10년째 짝사랑해온 찰리가 세상의 빛이다. 어느 날 작은 기차역에서 한밤의 버스킹을 하던 케이티 앞에 찰리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매일 밤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데이트를 이어간다. 처음으로 함께 여행을 떠난 날, 케이티는 그만 지켜야만 하는 규칙을 어기게 되고 결국 피할 수 없는 선택을 해야만 하는데. 너에게 하고 싶은 진짜 사랑 고백. 태양이 뜬 뒤에도 내 곁에 있어줄래?

개들의 섬(2018)

웨스 앤더슨 감독
브라이언 크랜스톤, 코유 랜킨 등 출연
12세 관람가, 독일·미국, 101분
인류를 위협하는 개 독감이 퍼지자, 세상의 모든 개들은 쓰레기 섬으로 추방되고, 자신이 사랑하던 개를 잃은 소년은 개를 찾아 홀로 섬으로 떠난다. 소년은 그 곳에서 다섯 마리의 특별한 개들을 만나게 되고, 함께 사라진 개를 찾아가는 그들 앞에 기상천외한 모험이 펼쳐지는데. 개를 사랑한 소년, 소년을 사랑한 개. 남다른 개들의 색다른 어드벤쳐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