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제주물 세계포럼 개최
내달 9일 메종글래드제주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제10회 제주물 세계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주물 세계포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이 당면하고 있는 물 문제 극복을 위한 학술적, 기술적,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고,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물과 건강’을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포럼은 제주도개발공사와 UNESCO 아시아-태평양 본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공동 주최한다.

UNESCO본부와 아시아지질자원위원회(CCOP), 싱가포르국립대학교 등에서 국내외 전문가 700여 명이 참석해 제주지하수의 우수성과 지속가능 이용을 위한 물 관리·보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제주도개발공사는 이번 물 포럼을 통해 제주 지하수의 합리적인 이용과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제주 지하수의 가치 창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는 계기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올해 제주물 세계포럼이 10회째를 맞이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네스코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주의 선진 물관리 사례와 제주물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물 세계포럼의 전야제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관람 할 수 있으며, 포럼 프로그램의 경우 홈페이지(www.jwwf.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