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이론학회 12일 오후 2시 엘리시안제주리조트

다양한 학문적 관점에서 바라본 올바른 저널리즘 방향 모색

다양한 학문적 관점에서 올바른 저널리즘의 방향을 조명하고 이를 통해 위기의 시대 그 대안을 제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사회이론학회(회장 박경숙)는 12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엘리시안제주 리조트 블루룸에서 ‘다양한 학문적 관점에서 바라본 올바른 저널리즘의 방향’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언론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지역 언론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1세션에서는 신행철 제주대 명예교수의 사회로 박영신 연세대 명예교수가 ‘오늘날 언론과 우리 사회를 돌아보며 소명 의식으로서의 언론’을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최대권 서울대 명예교수가 ’ 형사피의자의 인권과 언론의 자유: 포토라인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2세션에서는 양원홍 제주언론학회 회장의 사회로 문상석 연세대 통일연구원 전문연구원이 ‘지식산업과 오픈 소사이어티에서의 언론 환경 변화와 언론 신뢰’, 성신여대 임영빈 사회학 박사가 ‘언론 속 젠더 불평등의 생산과 재생산 과정 고찰’을 주제로 발표한다. 

3세션 종합토론에서는 양창삼 한양대 명예교수와 이황직 숙명여대 교수를 비롯해 앞선 세션에 참여했던 학자와 언론인들이 토론자로 나서 지역 언론과 지역 발전을 연결지을 방안을 모색한다. 

이 학술대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단체지원사업)의 후원을 받는다. 문의=010-6578-2305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